혹시 뤁스퀘어(root square)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충북 진천에 자리한 이 멋진 공간을 저는 Flowercup (구예은) 작가님의 개인전 방문으로 먼저 가보게 되었는데요. 뤁스퀘어는 진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전시공간, 스마트팜, 까페, 식당, 무인양품 쇼룸 등이 함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진천에 계시는 분들을 비롯해 먼곳에서도 발길이 이어지는 너무나 멋진 곳이었어요. 이곳에서 구예은 작가님의 기획으로 ‘BOTANICAL GARDEN ON℃’ 라는 아트 전시회를 도씨팀의 작가님들과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뤁스퀘어(Root Sqaure)

뤁스퀘어

*영업시간 : 화~토 (10am~8pm) / 일 (11:30pm~8pm)

충북 진천에 위치한 ‘미래 농업 복합문화공간’ 뤁스퀘어(root square)는 미래 농업의 기술과 삶이 어우러져 있는 공간입니다. 뤁스퀘어에서 자라는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까페와 레스토랑이 있고, 스마트팜, 컨퍼런스룸, 디자이너들이 직접 설계한 건축물 등이 모두 한 공간에 있습니다. 대관도 가능하며 회의, 세미나, 촬영, 스몰웨딩, 공연, 교육 등이 열리는 다목적 공간입니다.

처음에 미래 농업 복합문화공간 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는 미래와 농업이 어떻게 어우러질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요. 근데 실제 뤁스퀘어의 공간을 보고 나서 아 기술과 디자인이면 이렇게 멋지게 어우러질 수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미래 농촌 사회의 모습은 어떠한가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한 공간이라고 했는데 그 의도가 충분히 잘 담겨져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게다가 진천 뿐만 아니라 주변 도시에서 온 많은 분들이 드넓은 잔디밭에 세워진 무인양품의 쇼룸이나 마치 식물원에 온 듯한 탁 트인 까페, 식재료와 식물과 관련된 독서공간을 편안하게 이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많은 복합문화공간들이 수도권에만 집중되어있는 상황에서 큰 공간을 쓸 수 있다는 이점을 살려서 작은 소도시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이 있다는 게 참 다행이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BOTANICAL GARDEN ON℃

뤁스퀘어
포스터 디자인 : 플라워컵 구예은 작가님

그런 공간에서 구예은 작가님의 기획으로 도씨팀 단체전시회를 한다고 했을 때 너무나 기뻤습니다. 전시 주제에 관해서는 여러 이야기가 오고갔지만 자연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이 공간에 어울리는 주제는 역시 식물이기에 만장일치로 ‘Botanical Garden (식물원) 이 되었어요. 포스터는 구예은 작가님이 AI를 이용해서 만드셨다는데 몬가 따스하고 고급진 느낌이 볼수록 멋진거 같아요.

이번 전시는 “2023년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으로 진행되는 거라고 합니다. 이렇게 아트 전시회로서 진천군의 청년 정책 지원 사업과 함께 한다고 생각하니 마음 한 켠이 뿌듯해졌었어요.

분홍달맞이꽃

제가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작품은 <분홍낮달맞이꽃> 이라는 작품입니다.

비오는 날 우연히 발견한 낮달맞이 꽃은 마치 핑크빛 달빛을 머금은 듯한 색상으로 빛나고 있었습니다. 그 꽃들은 젖은 비로 인해 더욱 풍성해 보였고, 그 특별한 색조는 흐릿한 구름 사이로 비치는 달빛과도 같은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작은 정령들이 비상하듯 날아다니는 듯한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모습과 색상을 가졌는데, 어떤 정령은 작은 꽃잎 위에 앉아 있었고, 어떤 정령은 비의 방울 위를 자유롭게 누비며 즐거움을 느끼는 듯 보였습니다. 이 작은 정령들은 마치 자연과의 조화로운 대화를 나타내는 듯했고, 그들의 존재는 이곳을 마법 같은 공간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낮달맞이 꽃의 꽃잎에 맺힌 빗방울은 마치 보석과도 같은 빛을 발했습니다. 각각의 빗방울은 주변의 색과 빛을 반영하면서 작은 보석들처럼 빛나고 반짝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이 작은 빗방울들은 비의 순간을 투영하며, 그림 전체에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더했습니다.

바쁘게 삶을 살다보면 계절에 따른 자연의 변화에 무심해지고 주변에 피어나는 꽃들의 아름다움 조차 제대로 느끼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비 오는 날 아파트 담벼락 밑에 피어난 한국의 여름 야생화인 낮달맞이 꽃을 통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 그 속에 숨겨진 작은 이야기에 대해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는 그림을 그려보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11명의 도씨팀 작가님들

이번 전시를 기획하신 플라워컵 구예은 작가님을 비롯해서 도씨팀의 히미즈작가님, 콰이어트 아이작가님, 한작가님, 리나리 작가님, 만쥬 작가님, 서경작가님, 한작가님, 헤븐작가님, 아쌉 작가님, 야요 작가님, 조이디 작가님이 각자만의 매력을 “식물원”이라는 주제로 표현한 멋진 작품들으로 함께할 예정입니다.

9월 5일~ 9월 10일 까지 전시 기간이 다소 짧다는 게 아쉽긴 하지만 혹시라도 근처에 가시게 된다면 꼭 꼭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못 보시는 분들을 위한 전시 사진들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뤁스퀘어

NFT 그리고 DOCI 를 더 아시고 싶은 분들은

앞으로도 더 멋지고 다양한 전시를 통해 저와 도씨 작가님들의 매력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응원 부탁드리구요. 디지털 아트, NFT 아트, AI 아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 자신의 창작세계를 펼치고 싶으신 분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디엠 주세요. 함께 성장해요~!!

스소SOOSO 작가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ooso_nft/

도씨팀 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eamdoci13/

Similar Posts